KR_society: ‘조선족’…“혐오 인식 갈수록 악화”

August 21, 2022

‘조선족’…“혐오 인식 갈수록 악화”

2010년 이후 10년 사이 조선족을 ‘남’으로 규정하는 응답(39.5%→60.0%)이 급격히 늘었다.

조선족이 키워드에 없네여? 그래서 뽑아줌...
사실 이게 재일동포도 또 마찬가지 아녀?
그건 더 문제가 심각했었잔슴? 옛날에 막~
2차대전 끈나구 사변 넘구 할때만해두
자이니찌 문제는 어케 보면 지금도 문제 아녀?
그러다가... 이제 한 뭐 2000년 넘어서면서부터...
저런 재중동포 역시나 또 문제가 슬~ 슬~ 되가는...
이게 왜 남남이구 혐오감이 늘어나냐면 이걸 이용해서
간첩이 들어오구 보이스 피싱이나 하구 하니깐 그런거임~
그게 재일동포 또한 마찬가지여뜬... 조총련을 통해서
엄청나게 데모질 해대뜬거 아녀? 지금 보이스피싱은
거의다 조선족이라구 봐야 해여~ 그래서 저리 된거임...
그러는 재미동포나 재유럽, 재독, 재불... 거긴 좀 덜하져?
왜냐? 그건 뭐 엄청 멀리 떨어졌으니깐...

아주아주아주 좁게 본다면 사변통에 38 이북서
피난민 역시나 조선족여뜬거에여~ 그런 사람덜이
뭐 국제시장 그런데서 동화되갔다뿐... 이제 그런
피난민 1세대는 거의 다 없다구 봐야잔슴? 즉,
자기 할부지/아부지나 38 이북쪽에 뭐 일가 친인척
알뿐 지금 세대는 말만 들었다뿐 남남일 뿐인거임...
그러니 어케 보면... 나쁜쪽으로 말하자면 간에 붙었다~
쓸개 붙었다~ 그런식인거구... 조케 말하자면?!?!
2중국적... 이쪽 말두 잘하구 저쪽 말두 잘하구
그리 되져... 근데 그러케 조은쪽으로 발전한다는게
그리 쉽지가 않타는 얘기... 손정의나 하니깐 그게
일본서 자이니찌로 그 정도쯤 됬다지 다그리 된답디까?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